-포르쉐 드리머스 온 아트 어워드 2023 개최
포르쉐코리아가 제41회 화랑미술제 특별전 '줌-인(ZOOM-IN)'의 공식 파트너십인 줌-인 임파워드 바이 포르쉐(ZOOM-IN empowered by Porsche)를 체결하고, 국내 신진 예술가를 지원하는 포르쉐 드리머스 온(Dreamers. On.) 아트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포르쉐 드리머스 온은 포르쉐가 신진 아티스트들의 꿈과 재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글로벌 아트 캠페인이다. 포르쉐 창립 75주년을 맞아 포르쉐코리아는 드리븐 바이 드림(Driven by Dreams)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캠페인 지원 범위를 확장한다.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41주년을 맞은 화랑미술제 특별전을 통해 신진 아티스트 발굴과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2월1일부터 19일까지 드림 인 풀 컬러(DREAM IN FULL COLOUR)를 주제로 작품 공모를 진행한다. 세상을 풍요롭고 다채롭게 만드는 꿈을 표현한 작품이면 장르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개인전 1회 이상 또는 단체전 3회 이상을 경험한 만 39세 이하의 신진작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최종 선발 작가는 4월에 열리는 화랑미술제 특별전 줌-인 전시에 참여할 수 있다. 화랑미술제 도록 작가 페이지와 특별전 리플릿 제작과 함께 비평가 매칭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전시 기간 중 전문가 심사 및 관람객 현장 투표를 통해 우승자에게 300만원,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200만원 및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포르쉐코리아의 심사를 통해 브랜드 협업과 전시장 내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드림 인 풀 컬러 특별상도 시상한다.
한편, 1979년 선보인 화랑미술제는 오는 4월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 150여개 화랑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폴스타, 루미나와 라이다 기술 파트너십 확대
▶ 시트로엥 에이미, 현대차 본사에서 포착
▶ 르노코리아, QM6 LPG 밴 선보인다
▶ 1월 수입 승용차 1만6,222대 신규등록…6.6%↓
▶ 시트로엥 에이미, 현대차 본사에서 포착
▶ 르노코리아, QM6 LPG 밴 선보인다
▶ 1월 수입 승용차 1만6,222대 신규등록…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