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의 알뜰폰 서비스 토스모바일이 30일 정식 개통을 앞두고 사전 신청자를 대거 모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토스모바일에 따르면 29일 0시 기준 사전 신청자는 15만 명을 넘었다. 기존 이동통신 3사 가입자의 번호이동이 73%에 달했다. 20대(40%) 30대(28%)가 대부분이었고 40대(21%)가 뒤를 이었다.
토스모바일의 알뜰폰 서비스는 저렴한 가격보다는 편리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 7GB 패키지는 월 2만4800원, 15GB 3만5800원, 71GB 5만4800원, 100GB는 5만9800원으로 구성됐다. 초기 가입자에게는 가입 후 일정 기간 요금을 매달 1만~2만원 깎아준다.
기존 알뜰폰사업자인 LG헬로모바일의 5G 스탠더드 유심 150GB(월 4만9900원), 리브모바일M의 5G 100GB(KT망 기준 월 4만7500원) 등과 비교하면 더 싼 요금제라고 하기는 어렵다.
대신 데이터를 다 쓰지 않으면 돈을 돌려준다. 100GB 상품을 가입해놓고 월 사용량이 10GB 미만이라면 1만원을, 70GB 미만이라면 2000원을 가입자에게 돌려주는 식이다. 토스모바일 사용자가 토스페이를 이용해 결제할 때도 사용금액의 일부를 토스포인트 형태로 환급해준다. 포인트는 무신사와 CU 등 2030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7000여 개 가맹점에서 활용할 수 있다. 유심은 가입 즉시 무료로 배송된다.
연중무휴 24시간 열려 있는 고객센터도 강점이다. 토스모바일 관계자는 “특별한 요청 없이도 즉시 포인트로 페이백 받을 수 있고 사용처가 많다”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가입부터 요금 결제 및 변경 등을 터치 몇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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