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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사 변신' 선언한 hy "경쟁사 제품도 모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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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사 변신' 선언한 hy "경쟁사 제품도 모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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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회사로 변신을 꾀하고 있는 hy(옛 한국야쿠르트)가 편의점에서 사라졌던 가나초코우유를 자사몰에 단독으로 들여왔다. 경쟁사 제품이라 하더라도 인기가 높다면 자사몰에 입점시켜 고객층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hy는 푸르밀에서 생산하는 ‘가나초코우유 카톤팩(300mL)’을 자사몰 ‘프레딧’에서 판매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푸르밀이 2005년 출시해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끄는 제품이다. 지난해 판매량은 1100만 개에 이른다.

지난해 10월 푸르밀이 사업 종료를 선언한 이후 이 회사 주력 제품인 가나초코우유 카톤팩은 편의점 등 주요 유통채널에 공급이 중단됐다. hy는 이 틈을 노려 푸르밀에 단독 판매를 요청했고, 두 회사가 협업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hy 관계자는 “hy는 가공유 라인업을 확대하고 푸르밀은 신규 판매 채널을 확보하는 효과가 있다”며 “가나초코우유가 1020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젊은 소비자들의 프레딧몰 유입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hy의 이런 전략은 “유통회사로서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hy는 2021년 회사 이름을 바꾼 뒤 유통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하겠다고 공언했다.

이에 따라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이라면 hy가 생산하는 제품과 경쟁 관계에 있더라도 자사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hy가 우유, 발효유, 가공유를 생산하고 있지만 정식품의 두유 제품 ‘베지밀’을 프레딧에 입점시킨 게 대표적인 사례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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