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 디자인 컨설팅 기업인 저니의 캐시 해클 메타버스 총괄책임자(CMO)는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아리아호텔 컨벤션에서 진행된 CES 2023 미디어 콘퍼런스에서 패션산업과 메타버스의 협업에 주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구찌를 비롯한 명품기업이 메타버스 실험(사진)에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며 “다음 세대의 코코 샤넬은 로블록스 속 10대 소녀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세계 10대, 20대 소비자들이 로블록스 등 메타버스 플랫폼을 많이 이용하고 그에 따라 게임 속 아이템이 실제 현실 속 패션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게 해클 CMO의 주장이다.
■ 한경 CES 특별취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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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이거스=CES 특별취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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