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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이동 수단 지원해 대회 운영 기여
기아가 2022 FIFA 월드컵 공식 파트너사로서 월드컵 기간 동안 이동수단을 지원하며 대회 운영에 기여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아는 월드컵 기간에 총 297대의 승용 제품과 70대의 기아 로고를 입힌 버스를 동원했다. 이 가운데 80대는 친환경차(EV6 GT-라인 30대, 쏘렌토 PHEV 30대, 니로 PHEV 20대)였다. 각국 대표 선수들, 대회 운영진, 언론 및 방송인들의 이동과 물류 운송에 사용했다. 특히 EV6 GT-라인은 공식적으로 월드컵 역사상 대회 운영에 쓰인 기아의 첫 번째 전기차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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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와 FIFA는 이를 기념해 다큐멘터리 콘텐츠 로드 투 인스퍼레이션을 제작했다. FIFA의 자체 OTT 플랫폼인 FIFA+를 통해 공개했으며, 해외 스포츠 해설가 애덤 헌트와 전 국가대표 선수 미카엘 실베스트르(프랑스), 나이절 더 용(네덜란드)이 함께 출연했다. 이들은 EV6 GT-라인을 타고 월드컵 개최국인 카타르의 음식과 문화를 체험하며 월드컵 경기장을 둘러봤다.
또한, 기아는 알투마마, 알바이트, 칼리파 인터내셔널 등 세 곳의 월드컵 경기장에 설치한 브랜드 액티베이션 존에서 축구 게임 이벤트를 운영하고 EV6 GT, 텔루라이드, K8, K5, 쏘렌토, 스포티지 등 총 6대를 전시했다. 이밖에 기아는 20여 개국에서 총 64명의 축구 유망주를 선발해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OMBC) 자격으로 카타르에 초청했다. OMBC는 경기 시작 직전 공인구를 들고 심판진과 선수들을 경기장으로 인도하는 역할이다. 초청된 유망주들은 기아가 마련한 카타르 투어 프로그램에도 함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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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기아의 스포츠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은 2023년 호주 오픈 테니스 대회에서도 계속될 예정이다. 기아는 브랜드 홍보 활동을 이어가 세계인들에게 지속적으로 영감을 준다는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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