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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T중공업, 타타대우상용차와 전동화 구동장치 개발 M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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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T중공업(이하 SNT)은 타타대우상용차(이하 타타대우)와 전북 군산시 타타대우 본사에서 기술협력 및 공동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9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타타대우 김방신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서명식 기술연구소장, SNT 박재석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박영열 상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의 핵심은 타타대우의 상용차 개발 기술과 SNT의 차축(Axle) 개발 기술을 융ㆍ복합해 상용차용 전동화 구동장치(e-Drivetrain) 개발 및 프로젝트 공동수행, 상용화 등에 상호 협력하는 것이다.

양사는 디젤 트럭용 차축을 사전 개발한 후 양산하며, 향후 전기차용 차축(e-Axle)용으로 보강해 적용될 수 있도록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상용차용 전동화 구동시스템(e-Drive system), 감속기, 모터, 인버터 및 콘트롤러(Controller) 등의 동력전달장치(e-Powertrain)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사는 상용차용 전동화 구동장치 상용화를 위한 실차 검증 및 관련 인증 획득, 엔지니어 교류, 정례 기술회의를 통한 기술적 아이디어 발전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타타대우는 최근 출시한 ‘쎈 라인업’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발판으로 친환경 트럭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본격적으로 전기트럭 개발에 착수, 소형 전기트럭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현재의 LNG 라인업을 수소전기 라인업으로 전환해 수소트럭 시장 공략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SNT는 지난해 자율 솔루션 분야 글로벌 전문기업인 헥사곤(Hexagon), 친환경 선박 제조 전문기업인 빈센(VINSSEN)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하고 육상, 항공, 해상 등 다양한 운송분야에서 기술의 융ㆍ복합화를 통한 친환경 파워트레인 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타타대우 관계자는 “SNT의 차축 개발기술을 활용함으로써 더 높은 품질의 친환경 트럭을 개발해 국내외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NT 측 관계자도 “타타대우를 비롯한 완성차업체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친환경 상용차 파워트레인 시장에서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김해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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