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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G엔터, 수요예측 흥행 실패...공모가 20% 하향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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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11월 22일 15:21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3D 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 제작사인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가 수요예측 실패로 공모가를 20% 내린다.

이 회사는 지난 17~18일 국내외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44.73 대 1의 저조한 성적을 냈다. 전체 공모 물량의 71.25%인 99만7500주를 대상으로 기관 투자가들의 신청을 받았는데, 총 289개 기관이 4462만주를 신청했다.

수요예측 결과는 극명하게 엇갈렸다. 신청 수량의 89.47%가 희망 가격(2만1600~2만6700원)의 하단보다 낮은 가격을 써냈고 나머지 10.12%는 희망 가격 상단 이상을 제시했다.

회사 측은 공모가를 희망 가격 하단보다 20% 낮은 1만7000원으로 확정했다. 공모주식 수도 175만주에서 140만주로 줄였다. 이에 따라 공모금액은 378억~467억원에서 238억원으로 100억원 이상 줄었다.

상장 후 시가총액은 1460억원이다. 이 회사는 당초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 1932억~2388억원을 제시했으나 1000억원대 중반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게 됐다.

조달한 자금은 신규 IP 제작 및 연구·개발 투자에 사용할 계획이다. 2000년 설립된 이 회사는 중국에서 조회수 270억 회를 기록한 ‘미니특공대’ 시리즈를 비롯해 ‘캐치! 티니핑’, ‘슈퍼다이노’ 등을 제작했다. 국내외 43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구독자 수 4000만 명을 확보했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완구, 의류, 뷰티, 식음료, 게임, OTT, 테마파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상장 후 글로벌 시장에서 IP를 활용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SAMG는 오는 24~25일 NH투자증권에서 일반 청약을 진행한 후 다음 달 6일 코스닥에 입성한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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