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는 자사의 맞춤형 팔레트 기기 ‘컬러잼’이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전시회인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컬러잼은 ‘스스로 디자인해서 만들어 쓰는 나만의 화장품’이 콘셉트로, 소비자가 원하는 색상만 선택해 인쇄하는 맞춤형 팔레트 기기다. 삼성전자 C랩 출신 테크기업 프링커코리아와 협업해 개발했다.
코스맥스는 또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메이크업 색상을 적용해 볼 수 있는 앱도 함께 개발했다. 앱을 사용해 원하는 색상을 본인의 얼굴에 적용해 본 후, 마음에 드는 색상 파우더만 출력해 사용하면 된다.
컬러잼은 화장품 소비행태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개발됐다. 팔레트 제품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일부 색상만 사용하거나 메이크업시 실제 표현되는 색상이 원하는 느낌과 다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컬러잼은 각자의 피부톤과 선호도에 맞춘 다양한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원하는 색상만 출력하는 나만의 팔레트 제조를 통해 활용도를 높이고 친환경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는 MZ세대의 개성 및 소비 성향은 물론, 업계의 맞춤형 화장품 개발 트렌드도 반영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명삼 코스맥스R&I센터 원장은 “이번 수상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맞춤형 화장품 경험을 제공하고 환경을 생각한 뷰티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환경 모두 아름답게 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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