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인베스팅닷컴
투자정보제공 전문사이트인 인베스팅닷컴이 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금융시장 분석 도구 서비스인 ‘인베스팅프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금융 모델링 기술을 바탕으로 저평가된 주식을 매매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 주식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할 수 있도록 1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요소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평가, 성장, 수익성, 현금 흐름 및 모멘텀, 섹터 등에 대해 상대적인 등급을 맺고 동종 업계를 비교해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판단에 도움을 준다.
오머 쉬빌리 인베스팅닷컴 CEO는 “금융시장에서 일반투자자들이 충분히 경쟁력있는 정보를 갖고 투자에 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고자 프리미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인베스팅닷컴은 올해 초 투자 데이터 분석업체인 핀박스(Finbox)를 인수한 후 가치 평가 모델 및 위험 지표를 제공하고, 전세계 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인베스팅프로(InvestingPro)를 출시했다. 인베스팅프로는 출시 후 현재 기준으로 홈페이지 뷰는 약 40억 이상을 기록했다.
인베스팅닷컴은 전 세계 250개 거래소의 실시간 데이터, 견적, 차트, 금융 도구, 속보 및 분석을 제공한다. 글로벌 주식 시장 외에도 원자재, 암호화폐, 세계 지수, 채권, 펀드, ETF 및 세계 통화 데이터를 제공하는 금융 플랫폼이자 뉴스 웹사이트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