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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만 삭스는 멕시칸 레스토랑 치폴레 멕시칸 그릴 (CMG)을 다음분기 보고서에 앞서 주식을 사야한다며 매수 등급을 유지했다. 목표 주가로는 1,840달러를 제시했다. 현재 가격보다 20% 상승 여지가 있다.
1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골드만 삭스는 치폴레가 여전히 강력한 가격 결정력을 갖고 있다며 분기 보고서에 앞서 주식을 사야한다고 주장했다. 이 회사는 이 달 25일에 3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이 회사 분석가 제어드 가버는 강력한 매출 성장과 주요 마진 프로필을 고려할 때 치폴레 멕시칸 그릴이 이 업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성장주 중 하나라고 말했다.
골드만 삭스는 치폴레의 치킨 부리또가 경쟁사 큐도바의 치킨 부리또보다 12% 저렴하고 또 다른 경쟁사인 스윗 가든의 “건강한”대안보다는 25% 저렴하다고 말했다. 또 패스트푸드점의 버거앤프라이 보다 각각 5%에서 30%까지도 저렴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 체인이 경쟁 패스트 푸드 업체들보다 고객들로부터 가치 평가에서 6%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소비자들이 가치 제안을 인정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와 함께 치폴레의 효율적 비용 구조가 제품 비용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분석가는 그러나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이라는 점에서 가격 인상은 수요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지적했다.
또 일관된 품질 제공은 한편으로 신메뉴 등 혁신 부족으로 소비자가 느낄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 식당 체인에 대해 낙관적 견해를 갖고 있는 곳은 골드만 삭스만이 아니다.
지난 주 번스타인도 치폴레가 젊고 소득이 높은 소비자 기반으로 비용 절감 조치로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다며 ‘시장수익초과’ 등급으로 커버리지를 시작했다.
치폴레는 올해 약 11% 하락해 20% 하락한 S&P 500을 능가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