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계열사 트라이씨클 브랜드몰 하프클럽의 누적 회원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
17일 하프클럽은 "월간 할인행사인 ‘하프데이’와 서울세계불꽃축제 초청 등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회원에게 혜택을 준 것이 가입을 늘렸다"고 분석했다.
하프클럽은 연말에도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를 끌어들일 계획이다. 특히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저가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을 하는 등 전략을 세웠다. 최근 들어 물가가 급등하면서 10만원 이하의 저렴한 상품을 중심으로 수요가 커지고 있다고 봐서다.
하프클럽에 따르면 지난 7~9월 10만원 이하 상품을 주로 구매하는 고객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p 늘었다. 이번달에 들어서면서는 30% 이상 거래액 신장율을 보이는 중이다. 평균 판매단가가 2만~3만원에 불과한 트렌드패션, 스트릿캐주얼 카테고리의 거래액도 급증했다. 각각 최근 3개월 거래액이 직전 3개월(4~6월)보다 62%, 47% 증가했다.
이홍수 LF 트라이씨클 통합마케팅실장은 "패션 이커머스 누적 회원 수 1000만 시대를 맞게 된 것에 대해 회원들께 감사한다"며 "합리적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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