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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글기자 코너] 활기 되찾는 극장가…비싸진 티켓값에 놀라는 관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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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사태로 관객의 발길이 끊겼던 극장가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전국 상영관이 2년여 만에 정상 운영되면서다.

때마침 굵직한 작품이 연이어 개봉해 관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탑건: 매버릭’은 약 800만 명의 관객을 끌어들였고, ‘한산: 용의 출현’도 관객 7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7월 전체 관객 수는 1629만 명으로 작년 같은 달의 두 배를 넘었다. 코로나 전인 2019년 7월의 75% 수준을 회복했다. 7월 전체 영화관 매출은 1704억원으로 2019년 7월 대비 90%를 넘었다.

그러나 오랜만에 영화관을 찾은 관객들은 부쩍 비싸진 티켓 가격에 놀라고 있다. CGV가 지난 4월 티켓 가격을 1000원 인상한 데 이어 롯데시네마도 7월 관람료를 1000원 올렸다. 프리미엄 상영관의 가격은 2000~5000원씩 인상됐다. 멀티플렉스 극장들은 2020년 10~11월과 작년 4~6월에도 가격을 올렸다. 3년 연속 가격을 인상하면서 이들 영화관의 관람료는 평일 1만4000원, 주말 1만5000원이 됐다.

영화관 측은 고충을 토로한다. 지난 2년간 관객이 급감해 큰 손실을 입었기 때문이다. 인건비 등 각종 비용도 상승했다. 하지만 많은 소비자는 영화 관람료가 부담스럽다고 말한다.

더구나 영화 한 편 관람료보다 싼 가격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즐길 수 있는 시대다. 수준 높고 차별화한 서비스를 개발하지 않으면 극장 관객들은 언제든 다시 발길을 돌릴 것이다.

정다연 생글기자(대전신일여고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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