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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이 키운 벤처 '워커스하이', 맞춤형 매대 사업 '쑥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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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는 사내벤처에서 시작해 독립법인으로 분사한 '워커스하이'가 '마이크로 스토어'사업을 본격 확장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이크로 스토어 사업은 사무실 환경에 맞는 맞춤형 매대에서 식품 등의 제품을 사원증이나 지문인식을 통해 결제하는 서비스다.

워커스하이의 매출은 지난해 5월 분사 시점 대비 약 10배 신장했으며, 직원수도 2명에서 12명으로 6배 늘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월 평균 구매 1만건, 총 회원수 6000명으로 재구매 고객 비중이 62.8%에 달했다.

현재 롯데호텔, 공유오피스 위워크 등과 업무제휴를 맺고 전국 50여개 점에 입점해 마이크로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워커스하이는 피트니스 클럽,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에도 해당 서비스 범위를 넓혀 연내 70개까지 확대 운영 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18년부터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매년 사내벤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최종 선발된 팀은 급여를 포함한 운영비와 독립된 사무공간, 자율적 출퇴근 등을 보장한다. 독립법인으로 분사된 경우 부득이하게 해당 사업이 실패하더라도 5년내 재입사 기회를 제공한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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