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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C도 반년 만에 가격 올린다…햄버거 사 먹기도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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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먹거리 물가가 상승하면서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가격 인상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롯데리아에 이어 이달 들어 KFC, 써브웨이가 반년 만에 가격을 또다시 올리기로 했다.
KFC, 반년 만에 가격 인상

KFC는 오는 12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200∼400원씩 올린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1월 징거버거와 오리지널치킨 등 일부 메뉴 가격을 100∼200원 인상한지 약 반년 만이다.

이번 가격 인상으로 인기 품목인 징거버거 가격은 4900원에서 5300원으로 뛴다. 오리지널치킨의 경우 한 조각에 2700원에서 2900원으로 인상된다. 오리지널치킨 가격은 지난해 12월 2500원에서 약 반년 만에 16%가량 오르는 것이다.

KFC는 가격 인상 배경에 대해 "최근 원재료 및 모든 비용 상승으로 오는 12일부터 불가피하게 가격을 소폭 조정하게 됐다. 조정 메뉴와 가격을 최소화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버거부터 빵까지…먹거리 프랜차이즈 '전방위 인상'

지난해 서민 대표 외식 메뉴 치킨과 햄버거를 중심으로 가격 인상 바람이 분 데 이어 올해도 추가 인상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롯데리아는 지난달 제품 81종 판매가격을 평균 5.5% 인상했다. 지난해 12월1일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지난해 창사 이후 처음으로 한 해 두 차례 가격을 올린 데 이어 올해도 가격을 상향 조정했다.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써브웨이 역시 반년 만에 가격을 또다시 인상하기로 했다. 이달 12일부터 메뉴 74종 가격을 300~1600원 인상한다. 앞서 지난해 5월과 올해 1월 제품 가격을 올린 데 이어 추가 인상에 나선 것.

제빵 프랜차이즈에서도 가격 인상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과점 뚜레쥬르는 지난 4일부터 80여 종 제품 가격을 평균 9.5% 올렸다.

올해 들어서도 외식 물가는 거침 없는 상승세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외식 물가 상승률은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지난달 소비자물가동향에서 외식 물가는 지난해 6월보다 8.0% 상승, 1992년 10월(8.8%)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품목별 갈비탕(12.1%)과 자장면(11.5%), 치킨(11.0%), 김밥(10.6%), 생선회(10.4%) 등이 10% 넘게 뛰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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