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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영FBC, 64년 된 싱글몰트 위스키 'G&M 조지 레거시' 두번째 에디션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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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국내 독점으로 총판하는 고든앤 맥페일(G&M)이 64년된 싱글몰트 위스키 ’G&M 조지 레거시’의 두번째 에디션을 한정수량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조지 레거시 64년’은 싱글몰트를 최초로 선보이며 싱글몰트 위스키 산업화를 이끈 ‘조지 어쿼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위스키다. 최고의 캐스크(술통)과 원액들로 싱글몰트 위스키를 만들기 위해 그는 스코틀랜드 전 지역의 증류소를 수소문해 1957년 10월 스코틀랜드 북부 외곽의 글렌 그랜트 증류소를 찾았다. 64년이 지난 작년 11월 단 298병에 담아 출시됐다.

‘조지 레거시 64년’은 풍부하게 올라오는 과일 케이크와 시나몬 향, 생강향 뒤로 오렌지 마말레이드와 흑당밀이 느껴진다. 첫 모금에서 모렐로 체리와 민트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며 차갑게 만든 오크의 뒷 마무리가 여운을 남긴다.

G&M은 ‘탁월한 품질의 싱글 몰트 스코틀랜드 위스키를 만들겠다’는 단순한 사명으로 125년이상 사업을 운영해왔다. 4대에 걸친 가족 기업으로 현재 100개가 넘는 스코틀랜드 증류소의 증류주와 자체 캐스크를 보유한 스코틀랜드 최대 병입회사이다.

조지 어쿼트의 손자이자 G&M의 운영 이사인 스튜어트 어쿼트는 “‘조지 레거시 64년’은 오래된 스코틀랜드 위스키 중 하나로 64년이라는 오랜 시간에도 불구하고 56.1도의 강렬한 풍미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며 “풍부한 복합미를 즐기는 위스키 애호가들과 우리 가족에게 할아버지가 남긴 유산과 같다”고 설명했다.

한경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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