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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AP 인포테인먼트 포함한 서비스 패키지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볼보 온 콜(VoC) 및 앱 원격 서비스·디지털 키 기능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3년식 제품부터 전 차종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를 기본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는 TMAP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볼보 온 콜(Volvo on Call), 디지털 키 기능을 제공하는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을 포함한다.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기본 제공은 글로벌 제품 업데이트에 따른 것으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도로에 집중할 수 있는 안전한 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마련한 조치다. 이에 따라 2023년식 제품부터 국내 시판되는 모든 볼보차 제품에는 트림과 상관없이 구글(Google)과의 협력으로 개발한 안드로이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반의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가 탑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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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AP 인포테인먼트는 TMAP 내비게이션, NUGU 디지털 비서, FLO 음악 서비스 등을 차와 통합한 서비스다. 이 시스템은 차내에서 '아리아'를 호출하는 것 만으로 TMAP 내비게이션, 전화 및 문,자 사용자 맞춤형 음악 및 팟캐스트·라디오, 날씨·뉴스·증권 등 정보 탐색, 실내 온도·열선 및 마사지 시트·이오나이저 등 제어, 조명·에어컨·로봇청소기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누구(NUGU) 스마트홈 컨트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고로 인한 긴급 의료 지원이나 배터리 방전, 타이어 펑크과 같은 긴급 출동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룸 미러 상단에 자리한 SOS 또는 ON CALL 버튼 하나로 24시간 컨시어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볼보 온콜(Volvo on Call)와 도어 개폐 및 실내 냉·난방 설정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디지털 키, 볼보 카스 앱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차내 무선 통신 모듈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OTA(Over-the-air) 업데이트도 15년간 무상 데이터를 통해 지원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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