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1일 정부는 분양가 상한제 합리화 방안을 발표했다. 기본형 건축비를 높이고 HUG 고분양가 심사 개선 등이 포함되면서 분양가에도 상승분이 포함될 예정이다. 한국부동산원의 시뮬레이션 결과 분양가는 1.5%~4% 가량 상승할 전망이다.
7~8월 중 규칙 개정을 마무리하고 이후부터 입주자모집공고를 내는 단지들은 상승된 분양가가 적용될 전망이다.
DL이앤씨가 선착순 분양중인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는 분양가 상승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단지는 경기 수원 권선구 고색동 894-125(고색2지구)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14층 총 430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미 입주자모집공고를 내 분양가 상한제 개편안과는 무관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단지 인근에는 수인분당선 고색역이 자리하고 1호선·KTX·GTX-C(예정)가 정차하는 수원역이 가깝다. 사업지 바로 옆 부지에는 ‘수원덕산병원’ 들어설 예정이며, 권선행정타운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수원델타플렉스, SK V1 모터스, 수원오토컬렉션, 도이치오토월드 등 산업단지가 가까워 이곳에 종사하는 직장인 등의 배후수요도 있다.
단지 내부는 전 호실 3룸 설계가 적용됐다. 시스템 에어컨(4대), 주방 싱크대 상판과 벽부에 엔지니어드스톤 마감, 일반형 빌트인 김치냉장고, 지하 세대창고 등도 제공된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 식재, 미스트 분사 시설물, 동 출입구의 에어커튼, 웨더 스테이션 등이 마련돼 있다.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오피스, 멀티룸 등의 공간부터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 등 어린 자녀를 위한 공간까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계약금은 공급 금액의 10%로 책정됐으며, 계약 시 1차 계약금을 1000만원 정액제로 제공한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의 주택전시관 위치 및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