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브랜드 전략으로 약속 이행 밝혀
-2025년까지 국내에 전기차 10개 출시
한국지엠이 22일 수출 확대와 GMC 브랜드 도입으로 확장되는 멀티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한 GM 한국사업장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날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은 도전적인 외부 환경 속에서도 올해 손익분기점 달성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 2023년부터는 성장 비즈니스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렘펠 사장은 "한국지엠은 2018년 시작된 경영정상화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있으며 트레일블레이저와 함께 내년 창원 공장에서 생산되는 CUV를 통한 수출 확대, 쉐보레와 캐딜락, 새롭게 도입되는 GMC 등 멀티브랜드 전략의 확장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도전적인 외부 사업 환경이 지속되고 있지만 우리는 올해 손익분기점 달성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 2023년부터는 성장 비즈니스 전환을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렘펠 사장은 GM의 모든 전동화 미래 성장 전략과 이에 발맞춘 국내 시장에서 전기차 포트폴리오 확장 계획, 이어 GM 한국사업장의 미래 성장 동력에 대해 설명했다.
렘펠 사장은 "얼티엄 플랫폼을 통해 쉐보레 실버라도 EV, 이쿼녹스 EV, 블레이저 EV를 비롯해 캐딜락 리릭, 셀레스틱, GMC 허머 EV 등 다양한 배터리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한국지엠도 2025년까지 전기차 10개 제품을 국내에 내놓으며 국내 수입 브랜드 중에서 메이저 플레이어가 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렘펠 사장은 "한국지엠은 트레일블레이저와 내년부터 부평과 창원공장에서 생산될 차세대 글로벌 신차 CUV로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을 달성해야 할 중요한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며 "1만2,000여 명의 직원과 전국적으로 수십만 명의 고용에 영향을 미치는 국내 최대 외국인 투자 기업으로 빠르게 발전하는 한국 경제에 큰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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