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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경험형 스마트 마켓으로 오프라인 매장 특색 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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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경험형 스마트 마켓으로 오프라인 매장 특색 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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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경험형 스마트마켓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스마트 역량과 창의적인 경험형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상공인을 선발하고, 이를 구현할 스마트기기 등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2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색체험 등 특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또 고객 경험요소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매장에 스마트 기기를 도입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경쟁력을 높인다.

올해 지원 규모는 약 100개 점포이며, 권역별로 △수도권·강원권 40개소 △경상권 30개소 △충청권·호남권30개소(제주 포함) 구분하여 선정한다.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연매출 50억원 이하,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인 소상공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기준은 사업 참여자의 추진역량, 아이디어의 실현 및 성장 가능성 등이며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사업 참여자는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고도화하는데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경험형 스마트 마켓은 매장 무인화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점포형태”라며, “오프라인 매장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사업은 7월 8일까지 접수받는다. 신청 자격요건과 상세내용은 소진공 누리집 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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