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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 회원 갱신율 사상 최고…회비 인상 논의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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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코스트코가 5년 만에 회비 인상을 검토하기 시작했다. 인플레이션 우려 속에서 주머니를 닫기 시작한 소비자들에게 코스트코가 주목 받으면서 회원 갱신율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데 따른 행보다.

7일(현지시간) 투자정보매체 마켓워치에 따르면 코스트코는 회비 인상을 위한 논의에 착수했다. 로버트 넬슨 코스트코 재무·기획·투자자관계 수석 부사장은 회비 인상 논의에 대해 “현재의 거시적 환경, 인플레이션, 소비자에게 가해지는 부담을 고려하면 지금 회비를 인상하는 건 적절한 시기가 아니다”면서도 “더 많은 논의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스트코 회원제는 가격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운영 중이다. 연간 미국 내 회원비 기준으로 골드스타·비즈니스 회원제는 60달러, 이그젝큐티브 회원제는 120달러에 운영되고 있다. 코스트코는 통상 5~6년 주기로 회비를 인상해왔다. 2017년 6월 이후엔 인상한 적이 없다.

코스트코가 회비 인상을 추진하는 데엔 회원 갱신율이 영향을 미쳤다. 코스트코의 지난 2~5월 전세계 회원 갱신율은 90%를 기록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국·캐나다 등 북미 지역에서의 갱신율은 92.3%에 달했다. 코스트코 회원 10명 중 9명 이상이 계속 이 업체의 대형마트를 이용하기 위해 회비를 내기로 했다는 얘기다.

코스트코는 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매력적인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기도 하다. 이 회사는 상품 가격을 저렴하게 내놓더라도 회비 수익을 통해 어느 정도 이익률을 개선할 수 있다. 상품 가격경쟁력 측면에서 다른 대형마트 업체보다 우위에 있다는 뜻이다. 물가 상승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상황이 코스트코에겐 나쁘지 않은 이유다. 코스트코는 지난달 매출 182억3000만달러(약 22조8900억원)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16.9%나 늘었다.

투자업계 전망도 긍정적이다. 투자정보매체 팁랭크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이 내놓은 코스트코의 평균 목표주가는 578달러다. 지난 7일 주가인 471.78달러와 비교하면 23% 상승 여력이 있다. 투자의견으로 ‘매수’를 제시한 애널리스트 비율은 84%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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