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utotimes.hankyung.com/autotimesdata/images/photo/202205/12c6ba25fac103e84266a82837d94beb.jpg)
-전 세계 70개국 경쟁, 한국 지역 결선
볼보차코리아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볼보차 트레이닝 센터에서 'VISTA(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 2022'의 한국 결선을 진행하고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우승팀을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 |
해당 프로그램은 1975년부터 시작된 스웨덴 본사 주관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다. 전 세계 70개국에서 볼보자동차 테크니션 및 서비스 부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부문별 필기와 실기 경진을 통해 직원들의 기술력은 물론 서비스 정신 등 업무 능력을 개선한다. 또 궁극적으로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통해 볼보차 오너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2년마다 진행되고 있다.
VISTA 2022는 전국 32개 서비스센터에서 총 250명의 볼보차 서비스센터 직원들이 참여했다. 이 가운데 반정비와 판금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심사는 소비자 만족도, 서비스 프로세스, 기술력, 부품 재고 관리 및 운영, 보증 처리 등 각 항목의 점수를 합산해 진행됐다.
결선 결과 판금 부문은 H 모터스 성수 서비스센터가 1등을 차지했다. 뒤 이어 아주 오토리움 문래 서비스센터가 이름을 올렸다. 일반 부문에서는 천하자동차 양평 서비스센터가 1등을 기록했고 2등과 3등은 H 모터스 성수 서비스센터(총 2팀)가 선정됐다.
한국 결선 우승자들은 오는 9월 스웨덴 볼보차 본사에 방문해 최종 결승전격인 'VISTA 월드 챔피언십 파이널'에 참가할 예정이다. 월드 챔피언십 파이널은 참가팀에게 본사 기술 센터 방문 및 세미나 참석, 각국의 테크니션들과 기술력과 서비스 정신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한국 대표팀은 지난 2018, 2020년 판금정비 부문 2위와 3위를 차지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송경란 볼보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은 "수준 높은 차량 정비와 고객 서비스에 대한 임직원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라며 "테크니션 및 서비스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소비자만족 서비스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라고 밝혔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람보르기니, 꿀벌 연구 기술 공개
▶ [시승]토요타 GR86과 쉘 위 댄스?
▶ [시승]토요타 GR86과 쉘 위 댄스?
▶ 현대차그룹, '디지털 트윈' 기술 시험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