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태백스피드웨이 서킷서 진행
-서킷 주행부터 전문가 제품 시연까지
미쉐린코리아가 강원 태백스피드웨이 서킷에서 '2022 미쉐린 트랙 데이 시즌1'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 |
5월 21부터 양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160여명의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들이 참여해 서킷 주행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제품 설명과 함께 공도 및 서킷에서의 타이어 유지 관리법, 전문가 제품 비교 시연, 실제 서킷 주행 등 다양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특히 미쉐린 로드6 제품 비교 시연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라이더의 비교 시연으로 접지력과 안정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2월 출시된 미쉐린 로드6는 스포츠 투어링 모터사이클에 최적화된 타이어다. 기존 로드5 대비 노면 접지력이 15%, 마일리지는 10%, 안정성 또한 5~10% 높아졌다.
이 외에 참가자들은 속도감있는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미쉐린 파워 슬릭2', '미쉐린 파워 컵2', '미쉐린 파워 GP', '미쉐린 파워 RS', '미쉐린 파워5' 등 미쉐린의 대표 스포츠 타이어 제품군인 '미쉐린 파워' 라인업 전시와 행사에 참석한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기술 전문가를 통해 제품과 타이어 기술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기도 했다.
정영근 미쉐린코리아 모터사이클 영업 및 마케팅 매니저는 "앞으로도 최고의 드라이빙 즐거움과 안전성을 제공하는 미쉐린 타이어를 체험하고 유저들과 한 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쉐린 트랙 데이는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공식 판매 대리점인 센스라인과 함께 매년 진행하고 있다. 2022 미쉐린 트랙 데이는 이번 시즌 1 행사를 시작으로 7월과 9월 총 3회에 걸쳐 열릴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볼보차코리아, '라이프스타일 숍' 문 열어
▶ 한국토요타, '2022 토요타 주말농부' 실시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우수 리테일러사 시상식
▶ 한국토요타, '2022 토요타 주말농부' 실시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우수 리테일러사 시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