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은 오는 6월 9일부터 나흘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행사 '컨센서스 2022 (Consensus 2022)'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글로벌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가상자산 자산운용사 갤럭시 디지털,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 등과 함께 한국팀 프로젝트로는 유일하게 메인 존에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프로젝트의 핵심가치인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을 주제로 블록체인과 대체불가토큰(NFT), 메타버스 등을 연결하는 플레이댑 SDK 솔루션과 개편된 플레이댑 NFT 마켓플레이스 등을 선보인다.
또한 행사가 열리는 오스틴 컨벤션 센터 내 플레이댑 전시 부스에서는 대형 LED가 설치될 예정이다. 현장 이벤트를 통한 참여 결과에 따라 플레이댑 NFT와 라인프렌즈(IPX), 공게임즈 등 파트너사에서 준비한 특별한 경품도 제공된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디지털 전환과 더불어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가 부각되는 가운데 플레이댑은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기술 혁신을 거듭해 왔다"며 "이번 전시회는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분야에서 플레이댑을 증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센서스 연사로 △샘 뱅크먼 프리드 FTX 최고경영자(CEO) △자오 창펑 바이낸스 CEO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 등 가상자산 업계 거물급 인물들이 참여한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span>'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