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나노트랩 필터 및 직수형 정수기(사진)가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미국수질협회는 물 처리 산업에 대한 국제 인증 협회로서 각종 수(水)처리 설비의 성능 및 안전성에 대한 규격과 인증 등을 담당하는 곳이다.
이번에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을 받은 제품은 노블 정수기 및 아이콘 정수기에 탑재된 나노트랩 필터 3종과 직수형 정수기 26개 제품이다. 해당 필터 및 정수기는 0.5~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플라스틱 제거율 99% 성능을 인정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미국위생협회(NSF)는 최근 미세플라스틱의 환경 오염과 인체 유해성에 대한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미세플라스틱을 신규 유해 물질로 지정했다. 코웨이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음용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나노트랩 필터와 직수형 정수기는 잔류 의약품 및 환경호르몬, 유해 중금속 등 총 94 종의 유해 물질에 대한 정수 성능도 인증받고 있다. 국내 직수 타입 정수기 중 가장 많은 규모다.
코웨이 정수기는 미국수질협회로부터 '골드 씰'(Gold Seal) 인증을 통해 안전성도 인정받았다. 이 인증은 정수 성능은 물론이고 물이 닿는 모든 부품에서 약 200가지의 유해·독성물질이 검출되지 않고 제품의 구조적 완전성도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정수기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국내·외 인증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