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mini(이하 mini)를 이용하는 10대 고객을 대상으로 'mini 새학기 이벤트'와 '26일저금 만기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mini는 만 14세~18세 청소년 전용 서비스로, 은행 계좌가 없어도 입금과 송금을 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이다. mini카드를 통해 온·오프라인 결제 및 교통카드 사용, 현금자동화기기(ATM)에서 수수료 없이 현금 입·출금도 가능하다.
mini 새학기 이벤트는 기간 내 mini카드로 온·오프라인 결제 2회와 mini를 이용한 계좌·간편이체 2회, 총 4회의 미션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죠르디 피규어를 증정한다. 죠르디 피규어는 카카오뱅크가 직접 제작한 한정판 상품이며, 저금통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벤트 기간은 3월20일까지다.
새학기 이벤트는 '인형 옷 입히기'와 '미션 달성' 등 게임 요소를 더했다. 미션에 참여할 때 마다 '신학기 메이트 죠르디'가 모자, 가방, 셔츠, 조끼 패션 아이템을 입고 새학기를 준비한다. 죠르디가 4가지 패션 아이템을 모두 착용하면 미션 성공이다.
mini 26일저금은 매일 1000원씩 26일 동안 최대 2만6000원을 자동으로 저금해주는 서비스로, mini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26일저금 만기도전 이벤트는 기간 내 mini 26일저금에 가입하고, 만기도전에 성공할 때마다 보너스 캐시를 받을 수 있다. 기간은 3월7일부터 1년간이다.
보너스 캐시는 처음 4번째 성공까지는 500원, 5번째 성공부터는 100원을 각각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계속 도전할 수 있다. 진행 중인 저금이 종료 된 후에 다음 도전을 이어갈 수 있으며, 기간 내 최대 14번까지 성공할 수 있다. 캐시 지급은 도전 성공일에 고객이 보유한 mini로 지급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10대 고객들이 금융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mini를 통해 지출에서 저축까지 용돈을 주도적으로 관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나 카카오뱅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