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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도시철도 2호선 트램 배터리+일부가선 방식으로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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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가 도시철도 2호선인 트램의 급전방식을 배터리+일부가선 방식으로 확정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28일 정례브리핑을 열고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의 전력 유·무가선 혼용, 정거장 10개 증설, 신규노선 확충을 위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추진 등을 발표했다.

시는 가선구간을 현재 확인된 배터리기술로 구현 가능한 10.5㎞를 기준으로 하되, 가선구간을 단축하기 위해 차량입찰 시 가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기술제안을 받을 방침이다.

추후 지속적인 배터리기술 발전이 예상됨에 따라 2호선 개통 후 배터리 교체시기(5~7년 후 예상)에 맞춰 가선구간을 축소하기로 했다.

가선 위치는 위원회에서 결정된 3가지 일반원칙과 6가지 세부 기준에 따라 차량제작사 선정 시점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는 기존 35개 2호선 정거장에 10개를 추가, 총 45개로 증설하기로 했다.

이는 기존 2호선 정거장 평균간격이 1050m로 해외 평균 500~700m보다 길어 시민의 대중교통 접근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라고 시는 설명했다.

신설 정거장은 기존 정거장 위치를 변경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용자 수요, 정거장 거리, 도시개발계획, 자치구 형평성 등을 고려해 결정했다.

신설되는 정거장은 대전역 인근 2개소와 대전시립박물관, 용계, 대정, 연축, 읍내, 관저4거리, 샘머리공원, 유천네거리 등이다.

추가 정거장의 정확한 위치는 올 하반기 예정된 도시철도기본계획 변경을 위한 시민공청회 때 공개될 예정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도시철도 건설은 미래 후손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장기적 안목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2호선은 우리나라 트램 1호로써 대전은 물론 전국의 명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완공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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