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 요소수 피해 사례와 함께 주의 사항 이야기
-전문 패널로 롯데정밀화학 윤희용 상무 출연
롯데정밀화학이 오는 27일 방송하는 MBC 라디오 '권용주 김나진의 차카차카(이하 차카차카)'의 '전문카 오셨네' 코너에서 불량 요소수 피해 방지와 주의사항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흥미롭게 들려줄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요소수 품귀 대란 이후 요소수를 수입 판매하는 업체가 12배 이상 폭증하는 과정에서 불량 요소수 역시 급증해 피해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현재 상황과 피해 예방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롯데정밀화학 윤희용 상무가 전문 패널로 출연해 자세히 들려줄 예정이다.
윤희용 상무는 요소수가 전무했던 2008년 유록스(EUROX) 브랜드를 론칭한 국내 요소수 역사의 산증인이다. 청취자에게 요소수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불량 요소수 피해 예방을 위한 '꿀팁'을 흥미롭게 전할 계획이다.
MBC 표준FM 차카차카는 전국 지상파 라디오 유일의 자동차 전문 프로그램이다. 자동차 전문기자 출신으로 현재 국민대 겸임교수인 권용주 자동차 칼럼니스트의 입담과 김나진 아나운서의 재치 넘치는 진행이 특징이다.
또 깊이 있는 전문가 패널이 조화를 이뤄 수준 높고 다채로운 자동차 이야기를 나눈다. 차카차카는 매주 토·일요일 오전 8시 5분부터 9시까지 MBC 표준FM에서 방송된다. 이와 함께 iMBC 홈페이지와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미니로도 들을 수 있다.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한편 유록스는 롯데정밀화학이 만드는 요소수 브랜드로 14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이어오고 있다. 벤츠, BMW, 볼보, 스카니아, MAN, 푸조·시트로엥, 지프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도 순정 부품으로 납품을 지속하며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하이빔]자동차용 유류세는 철옹성인가
▶ 1월 수입 상용차, 452대로 전년 대비 11.1% ↑
▶ 빔모빌리티, 1,100억 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 1월 수입 상용차, 452대로 전년 대비 11.1% ↑
▶ 빔모빌리티, 1,100억 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