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국민연금 수급 전용 통장인 'OK e-국민연금안심통장'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OK e-국민연금안심통장은 기존 영업점에서 판매하는 OK 국민연금안심통장의 비대면 상품으로, 기존에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었다. 이번 OK e-국민연금안심통장 출시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해졌다. 저축은행 중 비대면으로 국민연금안심통장을 판매하는 곳은 OK저축은행이 최초다.
OK e-국민연금안심통장은 비대면 계좌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0구좌 한정으로 기본금리 연 2.0%(세전)에 오픈뱅킹 등록시 우대금리 0.2%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2.2%(세전)의 금리를 제공한다. 가입대상은 국민연금법에 따른 국민연금수급자이며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SB톡톡 플러스에서 가입할 수 있다.
국민연금안심통장은 국민연금법에 따라 국민연금수급권을 보호하는 입출금 상품으로 매월 185만원 이하의 국민연금만 입금된다. 잔액과 관계없이 채권 압류 및 지급 제한이 발생하지 않아 노후 금융자산을 안정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국민안심통장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입금하는 국민연금 급여로 입금이 제한되지만, 출금은 OK모바일뱅킹은 물론 은행, 증권사 앱 오픈뱅킹을 통해서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계좌 개설 후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계좌를 등록하거나 기존 계좌를 변경해 이용할 수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디지털금융 시대를 맞아 국민연금 수급자들도 편리하게 당행의 국민연금 안심통장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 채널을 비대면으로 확대했다"며 "노후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고금리 혜택까지 제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