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도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 내 첫 번째 단독주택 용지 ‘아너스 117’이 필지 공급을 앞두고 있어 재계 인사들과 셀럽 등 부호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가 공급하는 아너스 117은 아파트의 획일화된 주거형태를 벗어나 고급주택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가장 돋보이는 것은 세대 내부의 자유로운 설계 및 시공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에 따르면, 아너스 117은 용지 형태로 분양을 진행하고, 이후 외관의 난립 방지를 위해 필지 형태에 따라 경관 심의를 받은 견고한 가이드라인이 계약자에게 제공된다. 이를 통해 계약자는 ‘송도 H1블록 골프장 주택단지 경관상세계획’을 바탕으로 건폐율 30% 이하, 용적률 80% 이하의 건축물 설계 및 공사를 진행해 맞춤형 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다.
기존 공급됐던 단독주택 단지들 사이에서 커뮤니티 시설의 부재가 단점으로 꼽혔던 것과는 달리 아너스 117에는 프라이빗 라운지와 다목적홀, 카페, 공용주방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공용 및 커뮤니티 공간이 계획돼 있다. 이 공간에는 향후 입주민들이 입주민 회의를 통해 원하는 시설을 자유로이 구성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너스 117은 골프장 내 들어서는 만큼 철저한 보안이 보장된다. 또한, 탁 트인 페어웨이뷰를 비롯해 석양뷰와 시티뷰, 골프장 내 레이크뷰 등 다양한 조망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송도국제도시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접근성이 좋다. 아너스 117에서는 인천대교를 통해 인천공항까지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도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향후 조성이 예정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노선)가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을 지날 예정이라 이동성이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기존 골프장 내 단독주택들과의 차별성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일반적으로 골프장 내 단독주택 필지는 수도권 외곽에 자리하는 컨트리 클럽에 조성되기 때문에 교육, 쇼핑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다소 부족한 상황이다. 하지만, 아너스 117은 단지 인근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인천예송중,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가까워 우수한 자녀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각종 쇼핑시설 및 대형마트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아너스 117은 공급면적 16만7천여㎡에 총 179필지 규모(이스트빌리지 92필지, 웨스트빌리지 87필지)로 조성된다.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은 178필지(필지당 전용 459~689.8㎡)다. 단독필지는 1개 필지에 1개 주택을 시공 가능하며, 2개 이상 계약한 경우 공동개발 필지로 적용 가능하다. 또한, 공동개발필지 영역의 경우에는 사업주체가 지정한 2개의 연접한 필지에 1개의 주택시공만 가능하다.
청약은 오는 12월 개인(재외동포 및 외국인 포함) 또는 법인을 대상으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개인은 홈페이지를 통해, 법인은 현장에서만 접수 가능하다. 일반 대상 청약일은 12월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순번 발표는 1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청약신청금은 필지 당 1억 원이다.
아너스 117 홍보관은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내 자리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