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미디어그룹은 한국경제신문 정기 구독자와 한국경제TV 유료 상품 이용자들에게 가상자산(암호화폐) 클레이를 적립해드리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에서는 한경멤버스 홈페이지(members.hankyung.com)를 통해 신용카드 또는 은행 계좌 자동이체로 신문을 구독하는 모든 독자에게 월 구독료의 10%에 해당하는 클레이를 적립해드리고 있습니다. 종이 신문 또는 프리미엄 디지털 신문인 모바일한경을 기본으로 이용하는 구독자가 대상입니다. 세트로 판매하는 선납 상품을 선택하더라도 클레이를 지급합니다.
클레이를 받기 위해서는 한경 홈페이지(www.hankyung.com)의 통합회원 아이디를 보유해야 하며, 해당 아이디로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인 클립(Klip) 연결을 마쳐야 합니다. 클립은 클레이를 보관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입니다. 클립은 카카오톡 앱에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에서 전체 서비스를 선택하고 ‘클립’을 누르면 연결됩니다.
월 구독료의 10%를 ‘페이백’으로 돌려주는 클레이 수량은 지급일(결제 다음달 20일) 전일 밤의 빗썸 종가(밤 12시)를 기준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11월 구독료 납부에 따라 적립되는 클레이는 12월 19일 밤 12시 가격으로 월 구독료의 10%인 2000원(대학생은 1000원)어치를 지급합니다. 1클레이는 24일 현재 1800원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3~12개월 선납 상품을 구독하면 1000원 상당의 클레이를 해당 개월 수만큼 일괄적으로 적립해드립니다. 11월에 한경세트(12개월 선납) 구독을 신청하고 구독료를 완납하면 12월 20일에 1만2000원 상당의 클레이를 드립니다. 만약 선납 상품을 중도 해지하면 환불 금액에서 페이백 금액(1000원×잔여 구독기간 개월 수)을 차감합니다.
한국경제TV는 이달까지 스마트폰에서 ‘미국 주식창’ 앱을 내려받을 때 3클레이를 지급하는 사은 행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면 다음 월요일에 클레이 지급 안내 문자를 보내드리는데 한국경제TV 통합회원으로 가입한 뒤 클립 지갑을 만들면 됩니다. 한경미디어그룹이 지급한 클레이 보유 현황은 한경멤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클립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