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는 한국의 신진 작가 발굴 및 지원 프로젝트인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2’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5주년을 맞는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국내 공예분야의 신진작가를 발굴·지원하고 그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시작된 인재육성 프로젝트다. 현재까지 16개의 작품이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으로 제작되고 있다.
올해 주제는 ‘RE-(리-)’로 지구와 일상에 새로운 숨결을 넣어줄 수 있도록 ‘환경을 다시 생각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기술과 감성이 포함된 생활용품·가구·액세서리 등의 라이프스타일 제품이면 된다. 다음달 8일까지 렉서스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심사기준은 △제품에 담긴 공모주제에 부합하는 메시지 △장인정신의 가치가 반영된 작업과정 △실용성과 상품성을 갖춘 디자인 △제품의 참신성과 심미성 등이다.
심사 결과는 내달 24일 발표될 예정이며, 최종 우승 총 4팀에게는 각각 1000만원의 제작비가 지원된다. 수상작품은 렉서스코리아와 협업해 멘토링 작업을 거친 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렉서스 에디션으로 재탄생해 렉서스의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 및 챕터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렉서스코리아 이병진 상무는 “이상기후로 인해 탄소중립이 중요한 가치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사회의 문제를 함께 고민해보고자 올해의 주제를 ‘RE-(리-)’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