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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30년까지 재생플라스틱 60만t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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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TV, 모니터, 세탁기 등에 들어가는 부품 중 상당량을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범국가 차원에서 추진하는 ‘탄소중립’ 캠페인에 동참한다는 취지다.

LG전자는 올해부터 2030년까지 60만t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한다는 중장기 목표를 9일 내놨다. 연평균 6만t 안팎의 재활용 플라스틱 부품을 쓰겠다는 의미다. 지난해 LG전자가 사용한 재활용 플라스틱은 약 2만t으로, 사용량을 지금의 세 배 정도로 늘려야 목표 달성이 가능하다. 1차 목표는 2025년까지 누적 20만t을 쓰는 것으로 잡았다. 폐전자제품 회수량도 늘리기로 했다. 2006년부터 2030년까지 목표로 한 폐전자제품 누적 회수량을 기존 450만t에서 800만t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버려지는 전자제품에서 회수한 소재를 재가공해 새 제품에 활용하는 것이 플라스틱 재활용의 원칙”이라며 “앞으로는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내장 부품뿐 아니라 겉으로 드러나는 외관 부품에도 재활용 플라스틱을 쓸 계획”이라고 했다.

플라스틱 소재의 비중도 점차 줄여나가기로 했다. LCD TV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이 적은 OLED TV 라인업을 기존 14개에서 올 들어 18개로 확대한 것처럼 다른 품목에서도 플라스틱 사용량이 적은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겠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판매될 OLED TV를 LCD TV가 대신했다고 가정하면 1만t의 플라스틱을 더 썼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세계 52개국에서 폐전자제품을 회수해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자원순환 활동을 벌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리사이클링센터를 운영해 폐전자제품을 회수한 뒤 플라스틱, 철, 비철금속 등으로 분류해 재활용하고 있다.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글로벌 캠페인인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산업화 이전과 비교해 지구의 평균 온도 상승폭을 1.5도 이내로 제한한다는 파리기후협정을 선제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시작됐다.

김준호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부사장)은 “탄소중립과 순환경제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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