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ICT개발 인력과 유망기업을 연계하는 ‘ICT개발자 취업 매칭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70개의 유망 중소기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위축된 채용시장의 활성화 및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 개발자의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되었다.
9월 3일까지 SW개발 직무로 취업하고자 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약 100여명의 구직자가 참가기업과의 면접을 희망하며 신청을 완료했다. 현재 기업별로 구직자의 신청서를 검토 중이며, 희망하는 일자에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는 매칭 전문가 그룹의 이력서 검토 및 참가신청서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받을 뿐만 아니라, 희망자의 경우 적합한 기업에 대한 전문가의 추천도 받을 수 있다.
‘ICT개발자 취업 매칭데이’ 사무국은 참가한 기업들이 우수 SW개발인력 구인에 대한 의지가 강하며, 구직자 모집 마감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가 있는 점을 고려하여, 행사 기간을 10월 1일까지 연장하고 추가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기업과의 매칭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 기간 연장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ICT콤플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한경닷컴, 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이 공동주관으로 참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