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70.70

  • 34.22
  • 1.31%
코스닥

738.34

  • 21.61
  • 2.84%
1/4

디지털 마케팅 업체 원시그널, 퍼포마스와 손잡고 한국 진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디지털 마케팅 전문업체 퍼포마스가 글로벌 푸시 알림 플랫폼 원시그널과 공식 판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원시그널은 웹 브라우저와 모바일 앱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웹/앱 푸시 알림 서비스이다.

원시그널은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해서 개인화된 알림 메시지를 가장 이상적인 시간에 서비스 사용자에게 보낸다. 원시그널에 따르면 개인화된 인 앱 푸시 알림은 애플리케이션 참여율을 88% 향상시키고 애플리케이션 보존율을 3~10배 높인다. 원시그널은 100만개가 넘는 글로벌 고객사(2021년 7월 기준)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 고객사로 구글 코리아, 웨이브, 퍼블리, 요일 등이 있다.

원시그널은 퍼포마스와 손잡고 한국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최근, 한국 디지털 서비스 기업들이 고객 행동 데이터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 개선, 서비스 최적화, 수익성 창출에 힘쓰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퍼포마스는 원시그널의 판매와 더불어 한국 시장에 맞는 원시그널 현지화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서드파티 솔루션과의 연동이 원시그널의 경쟁력으로 꼽히는 만큼, 한국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CRM(고객관계관리) 솔루션을 중심으로 연동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조수호 퍼포마스 대표는 "퍼포마스가 개발한 카카오톡-CRM연동 솔루션을 함께 사용한다면 코로나로 비대면 방식의 고객 관여를 고민하고 있는 커머스, 금융, 미디어, 헬스케어, 여행 업체들의 가성비 높은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