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사가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상반기 공공 부문에 이어 하반기 민간 부문 우수 기업을 시상합니다.
수상 기업은 한경과 연세대 동반경영연구센터, IBS컨설팅이 공동 개발한 ‘대한민국 ESG 평가모델’을 활용해 선정합니다. 기업에 대한 점수가 평가 기관별로 크게 갈리고, 한국 기업의 점수가 다른 국가의 동종 기업보다 낮게 나오는 글로벌 평가 모델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독자 평가 모델을 구축했습니다.
업종별로 기준을 다르게 적용하는 것이 이번 평가의 특징입니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개발해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고 있는 GICS(Global Industry Classification Standard)를 활용해 업종을 분류할 예정입니다.
평가 항목은 환경(E)과 사회(S), 지배구조(G)를 합해 총 117개입니다. ‘사회적 논란(controversies)’에 해당하는 지표를 포함한 숫자입니다.
시상은 최우수상과 업종별 우수상, 특별상 등으로 나뉩니다. 해당 업종에 우수 기업이 없으면 우수상은 시상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닷컴 ESG 페이지(www.hankyung.com/ESG)를 참조하면 됩니다.
●참가 대상: 지난해 ESG 활동 실적이 있는 민간 기업
●접수 기간: 신청서 8월 13일(금), 공적조서 9월 3일(금)까지
●접수 방법: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
●주소: (04505) 서울 중구 청파로 463 한국경제신문 3층 ESG경영대상위원회
●시상식: 11월 25일
●문의: esg@hankyung.com (02)360-4049
주최: 한국경제신문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