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토교통부에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을 확정·고시한 이후 그에 따른 최대 수혜지로 양산이 떠오르고 있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부산 노포~양산 웅산~울산 KTX을 연결하는 광역철도로 총 길이 49.9km 노선으로 트램(도로상에 부설한 레일 위를 주행하는 전차)방식이 도입되며, 1조63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김해 진영~양산 물금역~울산KTX를 잇는 광역철도는 57.7km 노선으로 2개 모두 완공되면 동남권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부울경 메가시티의 조기 실현이 가능해진다.
이 계획으로 양산은 현재 운행중인 부산도시철도 2호선 및 건설중인 양산도시철도(부산 노포~양산 북정)와 연계해 지역 전역을 연결하는 순환철도망이 구축돼 지역발전의 가속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 된다.
양산 상북면 석계리 57-1 일원에 건립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은 지난 5월 모집공고 후 평균 3.1:1의 경쟁률(84.8C타입 11.1:1 )로 같은 시기에 분양을 한 다른 아파트(양산 기준)에 비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은 총 1368세대 30층 대단지로 주변시세에 비해 저렴한 900만원의 분양가로 선보였다.
양산은 비규제 지역으로 계약금만 납입하면 전매할 수 있고, 중도금의 60%가 무이자 할부가 가능해 투자와 실거주 두 수요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단지 맞은편에 1200여 세대 건립이 가능한 부지를 매입한 신태양건설은 2단지를 조속히 추진하여 2500세대의 대단지 형성에 속도를 가하고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계획하고 있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영어도서관, 영화관람실, 카페테리아&멀티라운지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또한 종합식품기업인 아워홈과의 운영협약을 통해 프리미엄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워킹맘들의 부담을 덜어주어 생활의 질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은 카카오홈 IOT 시스템을 이용해 조명, 난방, 승강기 호출, 전기·가스·수도 조회 및 가전기기를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라이프를 현실화 할 전망이다.
또한 물 이용시스템, 전력회생형 인터버 승강기, 일괄 소등스위치, 대기전력차단 장치를 이용해서 합리적인 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다.
양산에서 태어난 근대 어린이문학의 선구자 동원 이원수 선생의 ‘고향의 봄’ 시구 그대로 복숭아꽃, 살구꽃. 진달래꽃으로 조성된 테마공원을 비롯해 야외 물놀이장과 단지 내에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야외캠핑장을 비롯한 야외 운동시설, 각종 쉼터 등이 있어 코로나시대에 외부로 나가지 않고 단지 내에서도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조망권과 동간 거리를 최대한 배려한 V자형 주동 배치와 남향 중심의 우수한 일조권, 통경축 설계가 적용되며, 고급시트 패널이 적용된 거실 벽면, 거실 대형 아트월, 워크인 드레스룸, 다용도 팬트리, 주방TV, 부부욕실, 하이브리드 인덕션, 복합 광파오븐, 신발 살균기, LG스타일러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