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여름이다. 땀을 많이 흘리면서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여름철 땀을 많이 흘려 기력이 빠지고 쉽게 피로해질 때는 비타민B 부족은 아닌지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가 선보인 고함량 활성비타민 ‘투엑스비 듀’이 여름철 건강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시선을 끌고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관계자는 “여름철 건강관리와 피로 회복을 위해 비타민제 문의를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며 “이와 함께 판매량도 호조를 보인다”라고 말했다.
투엑스비 듀얼은 육체 피로와 신경 피로를 해소해주는 고함량 활성비타민으로 비타민 B1을 비롯 비타민 B군이 모두 들어 있어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 제품에는 흡수 및 생체이용률이 좋은 비타민 B1을 비롯해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벤포티아민은 피로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인 젖산이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해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체내에서도 지용성을 유지하는 ‘푸르설티아민’은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투엑스비 듀얼에 함유된 벤포티아민은 육체 피로 해소, 푸르설티아민은 신경 피로 해소를 돕는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관계자는 “여름철에 부쩍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 꾸준히 건강관리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비타민 B1이 함유된 영양제를 고려해볼 만하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