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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명인체험홍보관, 전통주 브랜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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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전통식품의 맛과 가치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는 식품명인체험홍보관이 지난 23일 경북도 안동시 ‘구름에 리조트’에서 전통주 브랜드 출시 론칭 이벤트와, 테마 관광상품 발굴 육성을 위한 식품, 여행, 유통 등 5개 기관이 참여하여 식품명인체험홍보관과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23개 시군 100여 개 업체가 생산하는 다양한 전통주 개별 상품을 활용해 문화산업 영역으로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전통주 시장을 선도하고자 전통주와 주민사업체 농특산 가공품을 안주로 하는 식품 페어링의 패키지 브랜드를 기획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전통주 브랜드는 기존 전통주와 지역 농특산 가공품과의 페어링(조합)을 통해 기획된 소소문, 잇주의 패키지 브랜드다.

이 날은 경북도지사, 코레일 대구경북본부장, 한국관광공사 사장뿐만 아니라, 명인안동소주의 ‘대한민국식품명인 제6호 박재서 명인님’과 ‘박찬관 대표님’ 그리고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조윤주 관장도 초청받아 협약서 서명 및 교환에 참여했다.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조윤주 관장은 “경북에는 의성 누룩바위, 경주 포석정 등 다양한 계층과 지역적 특성이 반영된 전통주 관련 스토리가 매우 풍부하다. 이러한 전통주 관련 콘텐츠 활용으로 기존 발효식품 차원에서의 품질개선, 판매 확대 등의 K-푸드 영역을 뛰어넘어 지역 고유 색깔을 반영한 문화자산 K-컬처 영역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산업 분야 간의 경계를 허무는 융복합 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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