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놀로지’, 27일 저녁 8시 40분 롯데홈쇼핑 인기코너 ‘최유라 쇼’ 론칭 방송
고품격 프리미엄 시리얼 ‘시그니처’, 100% 식물성 천연재료 ‘맛+건강’ 동시 잡아내
그라놀로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평가 식품브랜드(그래놀라) 부문 1위 올라
푸드테크 혁신기업 인크레더블(대표 손원익)의 국내 최초 프리미엄 수제 그래놀라 전문 브랜드 ‘그라놀로지’가 롯데홈쇼핑의 최고 인기코너 ‘최유라쇼’에서 소비자를 만난다.
그라놀로지는 오는 5월 27일(목) 20시 40분, 누적 매출액만 1조 5,000억 원(2020년 10월 롯데홈쇼핑 집계 기준)에 달하며 10년 이상 매출 1위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롯데홈쇼핑의 인기코너 ‘최유라 쇼’를 통해 브랜드 론칭 방송을 갖고 국내 홈쇼핑 시장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앞서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를 비롯해 유진, 박정아 등이 출연하는 동아TV 뷰티프로그램 ‘뷰티 앤 부티 시즌5’ 등에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아침대용식으로 소개되며 화제를 모았던 그라놀로지는 이번 방송을 계기로 신규유통채널 확보에 따른 매출신장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잠재적 고객유치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방송에는 브랜드 스테디셀러인 고품격 프리미엄 그래놀라로 시리얼 ‘시그니처’가 소개된다. 시그니처는 식물성 천연원재료만을 고집한 비건 식품으로, ‘곡물의 왕’ 귀리를 주원료로 아몬드를 비롯해 100%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오일과 퓨어 메이플(단풍나무수액) 등 영양 높은 성분들이 최적의 비율로 함유되어 맛과 건강의 밸런스를 동시에 잡아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홈쇼핑 방송 론칭을 기념해 시그니처(440g) 3개 세트를 정상가(75,000원)보다 25% 할인된 55,9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9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미국 ‘아마존’에 국내 그래놀라 브랜드 최초로 입점, 그래놀라 종주국으로 불리는 미국시장에서 전 제품 완판신화를 기록하며 역수출의 쾌거를 달성했던 그라놀로지는 올해 열린 ‘2021 대한민국 브랜드 평가(주최: 한국브랜드평가연구소/후원: 중앙일보)’ 식품브랜드(그래놀라) 부분에서도 당당히 1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에 걸쳐 높은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여의도 IFC몰, 더 현대 서울 등 국내 주요 백화점 및 프리미엄 마켓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손원익 대표는 “그라놀로지의 제품군이 1위 홈쇼핑 코너 최유라쇼에서 첫 TV홈쇼핑 방송에 진출하게 됐다”며 “그동안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 드린다는 의미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기획하였으니 오는 27일 방송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곡물(GRANO)과 학문(OLOGY)의 결합을 의미하는 그라놀로지는 최상급 100% 식물성 슈퍼푸드 원재료를 엄선,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한 독창적 레시피를 통해 전문 그라놀로지스트가 직접 구워내는 국내 최초 프리미엄 수제 그래놀라 전문 브랜드다.
국내 그래놀라 업계 최초로 할랄(HALAL) 인증을 받았으며, HACCP 해썹 인증을 비롯해 미국 FDA시설 등록,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GFSI 국제인증 등 국제 식품 규격의 높은 안정성이 입증된 명품 제조 혁신공장을 직접 투자하고 운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대체식, 비건식 등으로 대표되는 푸드테크 분야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