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82.12

  • 39.61
  • 1.62%
코스닥

683.35

  • 7.43
  • 1.10%
1/4

전세계 녹인 BTS '버터' 뮤비, 공개 21시간 만에 1억뷰 돌파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버터'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21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메가 히트곡 '다이너마이트'의 종전 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또 한 번의 역사를 썼다는 평가다.

22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께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된 '버터'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이날 오전 9시56분께 1억뷰를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로는 가장 많은 총 33건의 억 단위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공개 직후 유튜브 최대 동시 접속자 수도 390만명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동시접속자 300만명을 돌파한 '다이너마이트' 기록도 자체 경신했다.

'버터'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13분 만에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2시간 만에 3000만뷰를 찍더니 6시간여 만에 5000만뷰를 넘기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어 메가 히트곡 '다이너마이트'의 기록(24시간 동안 1억110만뷰)보다 3시간 더 앞당긴 21시간 만에 1억뷰를 넘겼다.

'버터'는 올해 여름을 시원하게 녹여 줄 댄스 팝 장르 '서머송'이다.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 이후 두 번째로 발표하는 영어 싱글이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