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과목을 성균관대 전임 교수진이 강의… 6월1일까지 원서 접수 진행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오는 5월 3일부터 6월 1일까지 IMBA 과정 2021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성균관대 IMBA 과정은 2002년 12월 국내 최초로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설립 허가를 받은 온라인 MBA 프로그램으로, 모든 과목을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의 전임 교수진이 직접 강의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다.
IMBA 과정은 주로 시간과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정기 출석을 통한 학위 취득이 힘든 직장인 또는 사업가를 대상으로 한다. 수업은 평일 저녁 비대면 화상교육 및 토요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수업의 경우 코로나19 영향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한 실시간 수업 방식이 병행된다. 삼성HR전문기업 ㈜멀티캠퍼스의 콘텐츠 개발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업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온라인 교육을 보충하기 위한 학생 상호 간의 연구회, 동호회, 세미나, 특강 등의 네트워크가 활성화되어 있어 폭넓은 교류를 통한 지식의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성균관대 IMBA 과정의 특징은 해외에 있는 동문들과 언제든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IMBA 네트워크를 통해 경영인으로서의 국제 감각을 기를 수 있다는 것. 현재 미국,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세계 17개 지역의 학생들이 함께 수업을 진행 중이다.
성균관대 IMBA는 다양한 장학제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매 학기 전체 IMBA 재학인원의 30% 이상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성적우수장학금, 공로장학금, 외국인 및 교포장학금 등으로 지급하고 있다.
성균관대 IMBA 관계자는 “해당 과정은 직장인과 사업가들이 단기간에 전문적인 경영 및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라고 하면서, “수준높은 교육 컨텐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배경과 국적을 가진 여러 동기들과 폭넓은 인적 네트워킹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성균관대 IMBA 과정은 2년 4학기제로 운영되며, 45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정규 경영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한 성균관대 정규 경영학 석사 학위 취득은 오직 IMBA에서만 가능하다.
2021학년도 성균관대 IMBA 후기 신입생 모집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IMB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