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온앤오프(ONF) 효진이 “태어날 때부터 만두를 좋아했다”며 ‘만두빚기 장인’의 포스를 발산한다.
두 사람은 28일(수) 공개되는U+아이돌Live 앱의 오리지널 콘텐츠 ‘아돌라스쿨’에서 단기 속성 인강을 선보인다.
이날 효진은 ‘만두 예쁘게 빚기 대회’ 1등, 갑밀대 약수점 주방장 등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가슴이너무시려냉면학과’ 출신의 효진쌤으로 분해, ‘Beautiful 한 끼 상차림 과정’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강의 시작부터 효진 쌤은 “거 참, 만두랑 냉면 먹기 딱 좋은 날씨네”라며 영화 ‘신세계’ 대사를 패러디해 수강생들을 단숨에 집중시킨다. 이어 그는 “만두의 탄생부터 만두와 함께 먹으면 좋을 면 요리에 대해 알려 드리겠다”라며 “전 태어날 때부터 고기만두를 좋아했다”라고 밝힌다. 이에 이션 조교는 “태어날 때면 치아가 없지 않았나?”라고 묻고, 효진 쌤은 “어머니께서 먹여주셨다”라며 말끝을 흐린다.
뒤이어 두 사람은 본격적으로 만두소를 넣어 만두빚기에 돌입하고, 이션 쌤은 ‘우주선’에서 영감을 얻은 만두를 만든다. 효진 쌤도 이에 질세라 만두 두 개를 연결한 ‘선글라스 만두’로 응수한다. 여기에 물냉면까지 뚝딱 만든 두 사람은 본격적으로 만두와 냉면 먹방을 선보인다.
효진 쌤은 “냉면은 꼭 만두와 함께 싸먹어야 맛있다”라고 강조한 뒤, 한 입 가득 만두와 냉면을 넣어 야무지게 먹는다. 두 사람의 만두, 냉면 요리 강의 후에는 이션 쌤의 ‘크로플 만들기 인강’이 준비돼 있다. 또한 28일(수) 오후 6시에는 DAY6 도운, YOUNG K, 오후 9시에는 AB6IX 김동현, 이동휘의 라이브 ‘인강’이 펼쳐진다.
한편 U+아이돌Live 앱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아돌라스쿨’은 격주에 한 번씩 아이돌 스타가 라이브로 ‘인강’을 선보이는 ‘국내 최초 아이돌 인강 프로젝트’다. 라이브 방송 후에는 이를 재편집한 영상들이 일주일 뒤에 업로드 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