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06.6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82.3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31.4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1.5%, 82.5%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5일 연속 44.5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유니셈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ESG 기대감 소화 후 실적주로 재부각03월 25일 하나금융투자의 김경민 애널리스트는 유니셈에 대해 "2021년 1월 27일 자료 발간 당시에는 주가에 친환경 스크러버 관련 기대감이 급격하게 반영됐다는 점이 부담스럽게 느껴졌으나 그동안의 주가 조정으로 부담감이 해소된 것으로 판단됨. 향후에 스크러버의 유해가스 제거 방식이 어떻게 바뀔지 지켜봐야 하겠지만 국내 반도체 고객사 및 디스플레이 고객사향으로 다양한 방식의 스크러버를 공급한 경험을 갖추고 있어 전방산업의 수요 방향성이 바뀔 때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 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