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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코로나 주춤해질까" 기대…생활용품·가전업계, 오프라인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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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코로나 주춤해질까" 기대…생활용품·가전업계, 오프라인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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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생활용품·가전업계가 줄줄이 오프라인 영업 강화에 나섰다.

생활유리 제조회사 SGC솔루션은 2일 서울 신도림의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에 생활용품 브랜드 글라스락의 새 팝업스토어(사진)를 개장했다. 이달 중순까지 스타필드 안성점, 현대시티 아울렛 대구점, 현대백화점 부산점 등에도 추가로 팝업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글라스락 팝업스토어는 총 7곳으로 늘어나게 된다.

SGC솔루션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한동안 온라인 영업에 집중했지만 올봄부터 상황이 나아질 것으로 보고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SGC솔루션은 이달 중순부터 오프라인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샘플 증정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도 최근 서울 여의도와 청주에 신규 직영 전시장 두 곳을 잇따라 열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지난겨울에 비해 안정화하는 것을 보고 오프라인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회사는 조만간 인천과 부산에서도 신규 매장을 선보인다. 경쟁사인 휴테크도 지난달 말 전남에 새 매장을 열며 지역 영업망 확대에 나섰다.

소노호텔&리조트(옛 대명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말 출시한 매트리스 렌털 브랜드 소노시즌 홍보를 위해 지난달 말 서울 청담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자사의 메모리폼 매트리스 등을 전시했다. 30분간 직접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춘 체험형 매장이다.

생활용품·가전업계의 이 같은 행보는 바깥 활동이 잦아지는 내달부터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대다수 기업이 온라인 위주 마케팅을 진행했지만 일부 제품은 특성상 대면 영업을 할 수밖에 없다”며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것을 계기로 새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이는 회사가 늘어날 것”이라고 했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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