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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두번 발열·체온 확인…네이버, AI로 능동감시자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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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부산광역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시내 6개 보건소에 인공지능(AI) 솔루션 '클로바 케어콜'을 무상 도입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클로바 케어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능동감시대상자에게 매일 두 차례씩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발열, 체온, 기타 증세 등을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AI가 전화상담 모니터링 업무를 대체함에 따라 부산에서 코로나19 방역에 나서고 있는 의료진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사전조치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클로바 케어콜은 지난해 3월 우선 도입한 성남시에서 현재까지 10만건 이상의 전화상담 모니터링 업무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1500여건 이상의 발열 현상 등 유증상자를 조기 발견했다.

부산시는 향후 네이버의 '클로바 케어콜'을 시 전역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CIC 리더는 "성남시에서의 운영 경험을 통해 정확도가 96% 이상으로 향상된 음성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시티 시범도시이기도 한 부산 지역에서의 방역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능을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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