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우리 일상의 많은 부분을 바꾸어 놓았다.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변화의 양상은 가장 크게 나타났다. 매일 가던 학교는 격일로 등교하며, 얼굴을 맞대고 공부하던 수업은 온라인에서 듣게 되었다.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졸업식과 입학식은 사라졌다. 백년지대계의 모습이 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변화의 시대에도 다양한 대외활동을 통한 적성 찾기의 중요성은 여전하다. 방학이 끝나기 전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학 중 대외 활동을 부산국제광고제가 소개했다.
◆2021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시즌 1)
2021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이 오는 2월 15일까지 응모를 받는다.이 행사는 부산광역시교육청과 부산국제광고제가 공동 주최하고 NS홈쇼핑이 후원한다. ‘코로나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집콕 생활 캠페인’을 주제로 △영상 △인쇄 △온라인 총 3개 부문으로 구분된다. 국내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응모할 수 있다. 최우수상은 부산광역시 교육감상과 함께 50만원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포스터&슬로건 공모전
(사)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이 주최하는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포스터&슬로건 공모전이 청소년영화제에 걸맞은 자유주제로 2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청소년을 비롯해 만 23세 이하라면 누구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금상에는 상장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한다.
◆제44회 가야문화축제 포스터 공모전 개최
인제대학교 LINC+사업단과 가야문화축제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44회 가야문화축제 포스터 공모전이 2월 15일(월)까지 개최된다. ‘이천년 가야의 두드림, 세상을 깨우다’라는 슬로건에 맞춰 김해의 대표문화 축제인 가야문화축제의 홍보 및 확산을 위해 김해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한다. 응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총 상금은 220만원이다.
◆ 2021년 물 사랑 그림·사진 공모전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물의 가치’를 주제로 대전광역시와 대전환경운동연합이 2021 물 사랑 그림·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물의 소중함과 가치, 물순환 도시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그림과 사진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그림 부문의 경우 대전시 소재 초등학생 한정이나, 사진 부문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3월 5일까지다. 대전환경운동연합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내역은 환경부장관상을 비롯해 총 32점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