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이천시청 사업시설관리업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의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협회는 정부 공식 인증 교육기관으로서 이천시청에 사업시설관리 중 발생할 수 있는 유형별 산재에 대한 교육과 함께 실제 현장에서 체계적인 안전 관리가 가능하도록 안전 컨설팅을 시행하였다.
세부 교육내용은 ▲종합관리사업 개요 ▲산업안전 일반사항 ▲관리감독자의 임무와 역할 ▲산업안전보건법 ▲작업 공정별 유해 위험요인과 재해 사례 및 예방대책 ▲전염성 질환의 예방과 대응법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에 협회는 이번 사업시설관리업 관리감독자 교육을 통해 이천시청 근로자들의 산업안전 의식 고취와 역량 강화로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어 ‘안전관리자’ 역할을 톡톡히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대면 교육의 어려움이 있어 비대면 방식의 안전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2021년에도 근로자들이 더욱 올바르게 안전 사항을 준수할 수 있도록 협회 교육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의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및 신규채용자 직무교육 관련 비대면 교육의 신청 방법은 대한안전교육협회 공식 홈페이지 혹은 유선 연락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