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3.06

  • 17.30
  • 0.69%
코스닥

692.00

  • 1.15
  • 0.17%
1/3

기아차, 2021 모하비에 차로변경 기능 추가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플래티넘 4,869만원, 마스터즈 5,286만원, 그래비티 5,694만원

 기아자동차가 2021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2021 모하비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편의품목을 추가하고 조작계, 승차감 등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 최초로 2021 모하비에는 전측방 레이더를 신규 적용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가 탑재됐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거나 20㎞/h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에 대응하는 등 기존보다 더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신형은 한층 강화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췄다. 고속도로 진출입로에서 안전한 주행을 위해 속도를 조절해주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평소 운전자 주행 성향을 반영해 차가 스스로 주행하는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탑재했다.

 이 밖에도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와 충돌 위험이 있을 시 제동을 도와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 차로 변경 상황에서 맞은편에 다가오는 차와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회피 조향을 도와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추월시 대향차, 차로 변경 상황에서 옆 차로의 선행 차종과 충돌 위험이 있을 시 회피 조향을 돕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측방 접근차 등을 마련했다. 

 새로운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도 기아차 최초로 적용됐다. 기존 8.5인치에서 10인치로 크기를 확대하고 도로 곡률과 차로 변경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더했으며 단독 선택 품목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울러 후석 승객 알림과 마트폰 무선충전을 모든 트림에 기본 탑재하고 주력 트림인 마스터즈에 운전자 체형에 맞춰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을 기아차 SUV 최초로 적용했다.

 상품성 개선을 위해 배기가스 배출 규제인 강화된 유로6 RDE 스텝2 기준을 충족시키는 V6 3.0ℓ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이외에도 페달 하단부가 차체 바닥에 고정되어 있는 오르간 타입 엑셀 페달을 장착해 운전 편의성을 높였으며 1열 도어 차음 글라스 적용으로 정숙성을 향상시켰다.

 최근 차박 트렌드도 고려했다. 트레일러를 견인할 수 있는 트레일러 히치를 커스터마이징 품목에 새롭게 추가했다.

 가격은 개소세 3.5% 기준으로 플래티넘 4,869만원, 마스터즈 5,286만원, 그래비티 5,694만원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효율에서 터보까지, 올해 전기차 풍년
▶ 니오, 전기 플래그십 세단 'ET7' 선봬
▶ 현대차그룹, 전기차 배터리 ESS 실증사업 시작
▶ GM, 신규 로고 공개하고 탄소 제로 박차
▶ 2021 CES, 달라질 차내 사용자 경험에 주목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