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의 신규 공공브랜드인 '서울메이드'는 신한은행과 함께 ‘서울메이드 스테이지 with 신한’ 공간에서 '서울메이드 소사이어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메이드는 전세계 MZ세대에게 서울의 감성이 담긴 콘텐츠와 상품을 널리 알리기 위한 브랜드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서울산업진흥원에서 만든 공공브랜드다.
서울메이드 소사이어티는 '서울이', '서울 사람이', '서울에서' 만든 브랜드들과 서울이 사랑하는 아티스트들을 한 자리에 초대해 그들이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을 가지고 진솔한 대화를 나눠보는 본격 신개념 온라인 토크쇼로 서울을 사랑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의 현장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고잉메리', 'FC서울', '생활공작소', '세븐브로이', '하이브로우', '푸드나무', '길림양행' 등 서울메이드 협업 기업들이 참여하고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아티스트들도 함께 참여해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놓을 예정이다.
'서울메이드 소사이어티' MC는 잡지 에디터로 다양한 인터뷰를 이끌어 온 경험이 있는 박한빛누리 에디터가 진행한다. 그 동안 서울시 홍보 책자 제작, 아티스트 유튜브 콘텐츠 제작, 화보 진행, 광고·패션 매거진 등 다양한 협업에 참여했다.
12월 9일 티저 영상 공개를 필두로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서울을 사랑하는 기업들과 아티스트들의 온라인 토크쇼가 진행된다.
16일 첫번째 시간에는 MC 박한빛누리 에디터가 요괴라면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행성R(고잉메리)의 여인호 대표와 인사이트플랫폼 남민정 대표, 그리고 방송인 홍석천씨를 만났다. 요괴라면 제작 비하인드와 F&B업계 트렌드, '이태원 황태자' 홍석천씨의 좋은 음식점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서울메이드 스테이지 with 신한'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대응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소규모로 진행되며, 신개념 온라인 토크쇼 '서울메이드 소사이어티'는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서울메이드 인스타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