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서울 지역 청년 창업 증진을 위해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선정해 무상 입주 지원, 공공요금 지원 및 창업활동비와 기자재 지원 등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예비 창업자는 창업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고, 창업자는 추가적인 역량 개발을 통해 기업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향성이 있으며 더 나아가 지역의 창업 분위기 조성 및 창업 활성화를 계획에 두고 있다.
이에 명지전문대학 창업센터 입주 기업인 ‘포컴에셋투자자문㈜’를 소개한다.
포컴에셋투자자문㈜는 빅데이터를 활용, 중국과 미국의 명품기업 주식에 대한 직접투자와 투자자문업을 영위하는 한국 최초 해외주식 전문 투자자문사이다. 당사의 장홍래 대표는 중국어와 영어가 능통하며 글로벌 4대 회계?경영컨설팅 회사인 언스트 앤 영 차이나(Ernst &Young China)에서 한국인으로서 유일하게 파트너를 역임한 바 있다.
포컴에셋투자자문㈜의 대표 서비스는 투자자문, 리서치, 사업보고서 분석, 집중교육 등이다.
투자자문은 경제적 해자를 지닌 글로벌 명품기업에 집중투자를 통해 영구적 원금손실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적정 수익 실현을 위해 3년 계약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서치는 마오타이, 애플, 에르메스, 나이키, 우량예, 루이비통, 버크셔해서웨이, 텐센트, 평안보험 등 글로벌 명품기업 관련 보고서를 제공하는 형태이다. 기업이해 및 해자분석, 회계?재무분석, 내재가치분석, 적정가격분석, 매매분석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사업보고서는 글로벌 명품기업 사업보고서의 내용 중 내재가치에 중대한 변화가 있는 핵심사항에 대해 분기, 반기, 연차별로 제공하며, 집중교육은 글로벌 명품기업의 비즈니스모델, 경제적 해자, 회계?재무분석, 내재가치분석, 적정가격분석, 매매분석 등에 대해 30시간, 50시간, 100시간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이다.
한편, 포컴에셋투자자문㈜의 장홍래 대표는 815TV, 삼프로TV, 키움증권, 다독 다독 등 다양한 유튜브 채널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